728x90

어제 코드랩하면서 인텐트니 프라그먼트니 너무 개념들이 헷갈려서 도서관에가서 안드책들을 호롤롤로읽고왔다

읽는김에 코틀린 문법이 나랑 잘 맞게 정리 된 책도 있는지 살펴보고왔다...

 

3권을 골라서 빌려왔는데 

 

1. 안드로이드 Kotlin 앱 프로그래밍 가이드 

- 설명이 상세하고 예제랑 같이가서 그래서 이걸 어케적용한다고?  싶을 때 보면 좋을거같다

2. 열혈코딩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로 만나는 코틀린

- 코틀린 문법파트가 맘에든다.. 객체지향, 람다식 등의 파트를 읽어보며 복습하려한다....

  상속 오버라이딩 등은 C++하면서 배워서 코틀린에서는 좀 생경하기도하고

  사실 C++에서도 여전히 생경함 .... 

  암튼 안드 프로그래밍하면서 필요한 코틀린 문법 정리가 잘 되어있는거같다.. 

  근데 저자분이 class 상속이 기본으로 final 속성을 갖는 이유를ㅋㅋㅋㅋ알수없다고 하신부분에 뭔가 불만 빠직 이게 느껴져서 C++싫어하던 OOP교수님 생각나서 웃겼다..ㅋㅋㅋㅋㅋ 나도 왜그리했는지 궁굼해서 코틀린인액션에서 찾아봤는데 상속을 위한 class가 아닌데 마구 상속하는걸 방지하는게 중요하기때문이라고.... 

3. 이것이 안드로이드다 with 코틀린 

- 헷갈리는 개념들에 대한 도식설명들이 너무 맘에든당... 글고 도식도 도식인데 풀어서 설명해주는 부분이 초보자 입장서 이해가 잘 되는거같다....

 

빌려서 2주 꽉채워 봐보고 한두권구입할생각인데 지금같으면 다살거같기도.....상호보완적인거같음.... 

 

암튼 중요한건ㅋㅋㅋ 오늘 코드랩은 life cycle 이엇고... 

이제 대략 각 메서드들이 언제호출되는지.....대략 알았다...! 

내일은 복잡한 life cycle 다루기 함... 

 

지금 배우다가 정체기오는....러닝커브에 있는거같다 나만 다모르는거같고 답답하다.... 아주 숨이넘어가게 힘드러....

그치만 여길 넘으면 그래도.... 뭔가 있을거같다는 예감이 드는것.... 

화이팅..!!!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