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0402 스터디잼: Anatomy of a basic Android project
GDG송도 안드로이드 스터디잼 - Android Kotlin Fundamentals 과정을 따라가며 공부중이다
오늘은 2번째 배지 첫번째 코스인 Anatomy of a basic Android project 를 마쳤다.
말그대로 여기저기 뜯어보고.. 실습으로는 간단하게 주사위굴리기 앱을 만들어봤다...
정말 누추하군....
예시로 랜덤한 숫자가 뜨는 버튼을 만들고,
연습문제 처럼? 주어진것은...
숫자가 떠있는 경우 누를 때마다 숫자가 1씩 올라가는 버튼을 만들었다. ( 6에서 멈춤 )
String이 숫자인지 검사하고(입력은 String 또는 한자리 Int 였으므로,, 맨 첫글자에 isDigit() 해서 확인함)
6보다 작은 숫자면 +1 해서 textView로 보냈는데
'1' + 1 = '2'
'1'.toInt() + 1 = 50 이 나오는데 이거 고치느라 시간이 꽤 걸렸다... 뭐가 문젠지 몰라서 ㅠㅠ
전에 JetBrains Academy에 이런내용이 있었던거같긴한데 기억이 안났다... 도대체 왜 이렇게 되어있지..!?!
암튼 1시간 좀 넘게 걸려 2번째 배지의 4개과정중 하나를 마쳤다..
아니 이거 이미 아는내용이었는데 이렇게 오래걸리면 앞으로 얼마나 빡세겠다는거야.....
4월중에 마칠수있을지 약간걱정된다..
그리고 프로그래머스에서 간단한 코딩문제를 풀었다
날짜 주어지면 요일 찾는 문제인데 뭐딱히 적용할 알고리즘이랄건 없었다... 한번에 통과 예에~~
왜 새벽1시지... 배고프다... 얼른자야지....
오늘 실험하러 학교다녀오고 학과개총에 여성개발자 모임 잠깐 하느라고 주중 일정이 좀 밀려버렸다.......
노 휴식 포 위캔드....